주메뉴

온라인 설문조사

분실/도난폰 여부 조회

휴대폰의 분실 및 도난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도난 시 대처

단말기 자급제 시행 이후에도 휴대폰을 분실 또는 도난 당했을 때는 이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에 분실·도난 신고하여야 합니다.
  • 이동 통신사에서 단말기 구입하여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분실·도난 시 휴대전화번호로 신고하면 됩니다.
  • 일반 유통망에서 구입하여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휴대전화 번호와 함께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신고해야 합니다.
분실,도난 발생 > 이동통신사 분실, 도난신고 > 휴대폰 사용차단
※ 타 사이트 연계서비스 화면이용 안내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계열 브라우저 사용자 : 화면하단 "보안된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경고창에서 "모든 콘텐츠 표시" 버튼을 클릭하세요.

② 크롬(Chrome) 계열 브라우저 사용자 : 주소 입력창 우측 방패모양 마크 클릭 후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문구를 클릭하세요.

③ 모바일 사용자 : 모바일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Web(PC인터넷)으로 이용해 주세요.

이동통신사와 일반 유통망에서 휴대폰을 구입한 경우, 이동통신사에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을 요청하지 않은 이용자는 직접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판매점)에서 구입한 휴대폰은 이동통신사가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관리해주므로,
단말기 자급제 이전과 달라지는 점은 없습니다

단말기식별번호(IMEI) 확인 예시 단말기식별번호(IMEI) 확인 예시 IMEI(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는?

이동전화 단말기를 출고할 때 제조사가 부여하는 단말기 국제고유식별번호로써 총 15자리로 구성 되며, IMEI를 통해 국적, 제조사, 모델, 단말번호 등의
파악이가능합니다.

IMEI 통합관리센터

분실·도난 신고된 휴대폰의 불법 사용을 차단하기 위해 이동통신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IMEI 통합관리시스템(CEIR)’ 을 구축하여, 분실·도난
신고된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 정보를 시스템에 집중함으로써 이동통신사업자간 분실도난 휴대폰의 사용을 차단하게 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이동통신사 가 구축한 imei통합관리시스템(ceir)은 휴대폰 불법 사용을 차단합니다.